자동차보험 가입 시 놓쳐서는 안되는 5가지 주요용어 -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팁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인터넷 다이렉트를 통해서 보험설계사 없이 스스로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설계사에 대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보험료도 저렴하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PC나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가입을 하다보니 용어를 정확히 몰라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자동차보험에서 주로 사용하는 5가지 용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상대방의 피해를 보장하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있습니다. 대인배상은 상대방이 다치거나 사망했을 시 보장하는 것으로 대인 1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고 보장을 더 늘려 대인 2를 추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대물배상은 상대방 차량 등의 재산적 손해를 입혔을 때 보장하며 2천만원 이상은 의무로 가입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교통사고로 자신이나 가족이 상해를 입었을 시 보장하는 자기신체사고가 있습니다. 이는 부상등급에 따라서 발생한 치료비만을 보상하지만 자동차상해로 보장을 넓히면 부상등급에 상관없이 휴업손해비와 위자료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고 발생 시 자신의 차량이나 재산적 피해를 보장하는 자기차량손해 항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