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 시 보험증권을 잘 챙겨야 추후 불이익이 없습니다. -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팁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때 한 번쯤 볼 수 있는 문구인 가입 시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참조하라는 말은 아마 현재에 해당하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오래된 보험상품의 경우 보험약관을 확인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간신히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안심하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물의 보험증권 및 약관을 갖고 있지 안하면 나중에 어떤 불이익이 생길지 알 수 없습니다.

실제로 가입 시 보장내용과 가입 후 보험증권의 내용이 바뀐 사례가 있는데 이는 보통의 일반 가입자가 아니라 보험설계사가 가입한 보험상품에서도 일어난 것입니다. 암보험에 가입 후 입원에 대한 보험금을 지급신청했으나 거절당했는데 가입 당시의 보험증권과 재발급한 증권의 내용이 달랐기 때문입니다. 이전에는 없던 암이나 상피내암치료의 직접적인 치료목적으로 입원이라는 조건이 새롭게 생긴 것입니다.

또한, 보험증권을 가지고 있더라도 전산상의 오류로 인해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도 있었기 때문에 가입 후 즉시 내가 가입한 보장내용과 보험금액 등이 보험증권과 알맞은지 확인하시고 이를 보관하여 추후 불이익이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