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특약을 이용하면 자동차보험료 할인이 가능해요 -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팁

평소 차량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 말고도 주 1~2회 정도 장을 볼때나 여행가는 경우말고는 차량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차량 사용이 많지 않은 사람의 경우 매해마다 납부를 하게 되는 자동차보험료는 아깝다고 생각될때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경우 길지 않은 주행거리를 보유한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동차보험의 마일리지 특약이란 것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특약이란 주행거리별로 보험료가 차등으로 적용되는 상품을 말하며, 짦은 주행거리일수록 보험료 할인을 받아볼 수 있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만약 1년 동안의 주행거리를 봤을때 12,000km이하라면 최하 4%~최고 32%까지 할인을 받아볼 수 있으며, 10,000km이하라면 17%, 7,000km이하는 22%, 5,000km 이하와 3,000km이하는 각각 24%, 32%의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단, 마일리지 특약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차량 계기판 및 차량번호판 사진을 준비해둬야 하며 계기판의 경우 누적주행거리인 ODO의 숫자를 확실하게 보일 수 있도록 사진촬영을 해야 합니다.
이처럼 차량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할인받아볼 수 있는 특약이 있으니 한번 관심이 있다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